본문 바로가기
선생님/상상 글쓰기

매일 생각을 키우는 재밌는 글쓰기5 : '상상력 뿜뿜 글쓰기' 5편

by 렌딜 2023. 7. 28.
728x90

 

 

 

 

글쓰기를 너~무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재밌게 글을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에는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영화 시나리오 작가가 되어 한 편의 영화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만화 작가가 되어 멋진 만화 스토리를 짓는다는 생각으로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대신 꼭 이야기를 마무리할 수 있게 안내해주셔야 합니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는 주어진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주어진 질문에 한줄로 답만 쓸 수도 있습니다.

충분하게 어떻게 쓰는지 설명을 해주어야 합니다.

주어진 지문은 영화 예고편, 프롤로그, 책 소개처럼 시작을 여는 부분입니다.

반드시 이야기를 진행시켜주어야 합니다.

 

매일 쓰면 제일 좋겠지만 1주일에 하루를 정해서

상상력 글쓰기를 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정해진 일정으로 좋은 습관을 형성해주면 효과적입니다.

방학동안 초등논술, 초등글쓰기를 하기에 정말 추천합니다.

 

한글을 익히고 쓰기 시작하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보통 2학년의 경우에는 4줄 이상, 6학년의 경우에는 10줄 이상 충분히 쓸 수 있었습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에 아이들이 직접 쓴 작품도 담아둘테니 참고하세요~

 

 

우주에는 정말 외계 생명체가 존재할까요?

도착한 행성은 어떤 모습일까요?

도착한 행성은 사람이 살 수 있는 모습일까요?

과연 무사히 지구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나는 왜 우주여행을 떠나게 되었을까요?

 

그 정답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쳐주세요!

프린트가 없어도 공책에 주제에 맞게 쓰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충분히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글쓰기(논술) 수업 자료입니다ㅎ

 

상상력뿜뿜글쓰기(5).hwp
0.33MB

 

  그 행성은 생명체 존재 가능성이 높은 골디락스 존에 위치해 있었다. 거기에는 물도 있어서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러 온 것이다. 예상대로 생명체가 존재했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그 순간 우주비행사를 어떤 생명체가 물로 끌고 갔다. 다행히 우주복이 엄청 단단해서 멀쩡했다. 하지만 산소는 한정되어 있었다. 나는 구조 요청을 보냈다. 구조를 하려면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하였다. 나에게 남은 시간은 단 2시간. 얼른 헤엄 쳐서 육지를 찾아야 한다.

- 6학년 남학생 글쓰기 작품

 

  내 이름은 김한강이다. 그리고 난 우주비행사이다. 나의 동료들은 20명이고 그 중에 박한이라는 동료가 가장 열심히 한다. 그래서 나는 박한과 친하다. 그러던 어느날 한 우주 행성의 무게가 200톤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길고도 아주 많이 긴 우주여행을 마치고 다시 회사에 갔다. 회사에 가니까 그나마 편안했다. 그리고 집에 가니 아주아주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샤워를 하고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아주 편안한 하루고 행복했다.

- 5학년 여학생 글쓰기 작품

 

  행성에 착륙했을 때 행성에는 행성의 파편이 떠돌았다. 나는 문득 '이걸 다 가져가면 난 큰 돈을 벌겠지?'하며 그 파편들을 모두 챙겼다. 하지만 비행선이 고장나 가지고 돌아갈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그 곳에서 비행선 재료를 파편으로 얼추 비슷하게 만들었다. 한 번 끼워보았는데 실패했다. 알고보니 먼지가 껴서 실패한 것이었다. 먼지를 정리하고 다시 껴보니 작동이 아주 잘 되었다. 덕분에 지구까지 잘 도착했다. 하지만 비행선의 오류로 어느 나라에 왔지만 그 나라는 내가 모르는 나라였다. 결국 나는 어떻게 되는걸까?

- 6학년 남학생 글쓰기 작품

 

 

***

쉽고 재밌는 글쓰기 주제

초등글쓰기 주제

상상력 글쓰기 주제

초등논술 주제

아이들 글쓰기 주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주제

집에서 할 수 있는 초등논술수업

집에서 할 수 있는 초등학생 글쓰기수업

여름방학 초등학생 글쓰기 수업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