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생님/상상 글쓰기

매일 생각을 키우는 재밌는 글쓰기3 : '상상력 뿜뿜 글쓰기' 3편

by 렌딜 2023. 7. 27.
728x90

 

글쓰기를 너~무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재밌게 글을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에는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영화 시나리오 작가가 되어 한 편의 영화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만화 작가가 되어 멋진 만화 스토리를 짓는다는 생각으로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대신 꼭 이야기를 마무리할 수 있게 안내해주셔야 합니다.

 

상상력 뿜뿜 글쓰기는 주어진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주어진 질문에 한줄로 답만 쓸 수도 있습니다.

충분하게 어떻게 쓰는지 설명을 해주어야 합니다.

주어진 지문은 영화 예고편, 프롤로그, 책 소개처럼 시작을 여는 부분입니다.

반드시 이야기를 진행시켜주어야 합니다.

 

매일 쓰면 제일 좋겠지만 1주일에 하루를 정해서

상상력 글쓰기를 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정해진 일정으로 좋은 습관을 형성해주면 효과적입니다.

방학동안 초등논술, 초등글쓰기를 하기에 정말 추천합니다.

 

한글을 익히고 쓰기 시작하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보통 2학년의 경우에는 4줄 이상, 6학년의 경우에는 10줄 이상 충분히 쓸 수 있었습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에 아이들이 직접 쓴 작품도 담아둘테니 참고하세요~

 

 

내가 만든 피자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내가 만든 피자에는 어떤 재료들을 사용하나요?

내가 만든 피자는 무슨 맛이 날까요?

이 피자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나요?

그 정답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쳐주세요!

프린트가 없어도 공책에 주제에 맞게 쓰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충분히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글쓰기(논술) 수업 자료입니다ㅎ

 

상상력뿜뿜글쓰기(3).hwp
0.39MB

 

  미래에는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피자를 먹을 수 없을 것이다. 식량난 때문이다. 그러니 나는 곤충을 넣을 것이다. 고기 맛을 내는 곤충과 단백질 풍부한 메뚜기 그리고 바퀴벌레를 갈아서 피자에 넣고 화려한 바퀴벌레의 사체를 피자 가운데에 넣어 장식한다. 그리고 인공 감미료를 넣고 메뚜기, 바퀴벌레를 갈아서 만든 치즈를 넣는다. 그리고 여치의 사체를 갈고 사람들이 먹다 남은 콜라랑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그 뒤 소스를 피자에 뿌리고 오븐에 넣으면 끝!

- 6학년 남학생 글쓰기 작품

 

  피자 이름은 여러가지 피자! 여러가지 피자는 새우, 치즈, 통옥수수, 새우튀김 피자로 되어 있고 여러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이걸 처음으로 판매를 하여 여러가지 피자는 엄청 유명해져서 많이 팔릴 것이다. 치즈피자에는 통치즈가 녹아서 들어가기 때문에 치즈가 아주아주 많다. 새우튀김 피자에는 새우튀김 큰 것이 들어가기 때문에 맛있다. 통옥수수 피자는 옥수수에 설탕을 코팅하여 쪄서 달달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 5학년 여학생 글쓰기 작품

 

  세계 최고의 요리사가 된 나는 샌즈피자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레시피는 토마토 소스, 치즈, 양파, 민트초코, 파인애플, 샌즈다. 일단 팔 곳과 가격을 정해보자. 팔 곳은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팔 것이다. 가격은 12만 9280원이다. 그리고 내 피자는 그 레스토랑에서 가장 유명한 메인 요리로 히트를 치게 된다. 나는 여러 방송에도 나오며 유명해져 그 레스토랑은 뉴욕에 가면 꼭 가야하는 필수 관광지가 되었다.

- 6학년 남학생 글쓰기 작품

 

  나는 엄~청 비싼 피자를 만들거다. 금, 다이아, 루비, 에메랄드, 고기 등으로 만들거다. 일단 에메랄드를 갈고 밀가루를 섞어 빵을 만든다. 루비를 갈아서 토마토 소스를 만들거다. 다음으로 다이아몬드로 토핑을 하고 각종 한우를 넣는다. 그리고 금과 치즈를 섞어 엄청 뿌리고 구운다. 그렇게 엄~청 비싼 피자를 완성한다. 난 이 피자를 10억에 팔거다. 그러면 부자들은 이걸 마음대로 엄청 사서 SNS에 올릴테고 난 순식간에 부자가 될 것이다. 그 다음 직원을 고용해 높은 월급을 주며 계속 엄~청 비싼 피자를 만들고 팔게 시켜서 나는 여유롭게 생을 마감할 것이다.

- 6학년 여학생 글쓰기 작품

 

  나는 최대한 맛있는 피자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찾았다. 금가루, 캐비어, 랍스타, 유기농 치즈, 유기농 토마토소스로 피자를 만들었다. 나는 당당하게 피자를 제출했다. 평가자는 '음~' 이라고 말하며 나의 점수를 주었다. 나는 설레는 마음으로 과제 점수를 확인했다. 첫번째 숫자는 1! 하지만 다음 숫자가 없다. 총 내 점수는 1인 것이다. 이럴수가... 괜찮아. 내 요리사 꿈은 아직 끝이 아니니까!

- 6학년 남학생 글쓰기 작품

 

 

***

쉽고 재밌는 글쓰기 주제

초등글쓰기 주제

상상력 글쓰기 주제

초등논술 주제

아이들 글쓰기 주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주제

집에서 할 수 있는 초등논술수업

집에서 할 수 있는 초등학생 글쓰기수업

 

300x250